게시글 검색
2주간 조리원 이용후기
복댕맘 조회수:376 27.117.171.98
2018-10-15 16:17:48
첫째 출산이다보니 조리원투어시에도 어떤게 중요한지 잘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가깝고 가격도 합리적이고 개별배식에 신생아실 위생도 신경을많이쓰시는것같아 미즈앤노블을 선택하게되었습니다.
내일 퇴소를 앞두고 조리원선택이 탁월했다는 생각에 후기남깁니다.

1. 시설
방은 부부가함께지내기에도 불편하지 않을정도로 적당한크기입니다. 침대도 딱딱한데도 굉장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매일 청소와 개인빨래까지 깔끔하게해주셨습니다. 프로그램은 너무많지않고 필요한것만 있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듣고도 쉴시간이 충분해서좋았습니다.

2. 식사
식사는 정말만족스러웠습니다. 병원밥은 맛이없어서 많이 남겼었는데요, 조리원에 들어오자마자 배식된 점심이 너무맛이있어서 반찬까지 다먹어버렸네요.
2주내내 식사는 매일나오는 미역국까지 질려하지않고 싹싹 비워냈습니다. 물론 간식도 아침점심저녁 챙겨나오구요, 개별배식이다보니, 시간을지켜먹지않아도 된다는 장점이있었습니다. 모유수유중이거나 낮잠을자게되면 좀 늦게먹어도되다보니 편하더라구요..ㅎ

3. 마사지
저는 별도로 마사지를 끊지는않았습니다. 서비스 산후마사지받을때 수술부위가당겨서 마사지를추가로받지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저의 괜한 겁이였습니다.ㅎ퇴소가까이됐을때 마지막서비스마사지를받았는데 아프기는커녕 너무시원하더라구요ㅠ 이용하실분들은 저처럼 미리 겁내지마시고 마사지 이용하시면 산후 조리와 붓기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수있을것같습니다.
그렇지만 서비스 마사지조차도 너무 성의껏 해주셔서 뭉친근육도많이풀어지고 붓기도많이빠졌습니다.

4. 가슴마사지
산전부터 젖몸살에대해 너무많이들어서 출산다음으로 무서움이있었는데요. 조리원 입소하자마자 원장님께서 가슴체크해주시고 거의 매일같이 마사지를해즈셨습니다. 제가 잘 뭉치는 가슴이라 더 신경을많이써주신것같습니다. 원장님덕분에 젖몸살은 경험도하지않았구요, 젖양도 꾸준히많아져서 모유수유도 어려움이없었습니다. 퇴소하기전날인 오늘까지도 관리해주셨습니다. 원장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5. 신생아실
신생아실 위생은 철저했습니다. 신생아실 선생님들은
아기를 안으실때마다 저보다도 더 철저하게 위생을신경쓰셨습니다. 그리고 제일 감사했던건 아기들을 정말이뻐해주시면서 케어해주셨다는 부분이입니다. 태명불러주시고 애기특징도 기억해서 말씀해주셨구요 그리고 모유수유가힘들때 도움을 요청하면 언제든 도와주셨습니다.
신생아실선생님들께도너무감사드립니다.

원장님 신생아실선생님 식사와청소해주셨던 여사님들 2주간 너무 감사했습니다.
둘째 낳게되면 다시 또 오겠습니다.^^

댓글[1]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