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미즈앤노블 이용후기
꿀잠이엄마 조회수:236 223.62.22.234
2021-03-29 17:45:32
미즈앤노블에서 산후조리를 하고 3일 뒤 퇴소를 앞둔 꿀잠이 엄마입니다.
신생아실 선생님들이 '꿀잠이 엄마~'하고 불러주시던게 너무 정감있어서, 계속 부르게 되네요 ㅎㅎ

임신 중반 쯤 산후조리원을 정할 때 처음 해보는 것이라 고민이 많이 되었었는데, 미즈앤노블로 정하고 이용해 본 바 대만족입니다!
저는 둘째 낳게 되면 다시 여기로 산후조리하러 올 것 같아요.
지인에게도 집에서 거리만 가깝다면 미즈앤노블을 추천 할거에요!
그리고 저처럼 산후조리원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좀 되었으면 해서 후기 남깁니다~

우선 산후조리원 정하실 때 본인의 성향을 고려하여 몇가지 기준을 좀 정해놓고 고르시면 좋겠다 생각해요.

1. 시설 및 위생관리
2. 신생아 케어
3. 마사지
4. 모유수유
5. 가격

제가 생각해본건 저 다섯가지인데, 저 부분들에서 내가 원하는 바가 어떤 것들이고, 어느정도인지 생각해 놓으면,
조리원에 직접 상담하러 가셔서 보는 눈도 좀 달라질 거고, 결정하시기가 쉬울 것 같아요.


1. 시설 및 위생관리

미즈앤노블은 운영된지 10년이 되었다고 해요.
때문에 시설은 새로지은 고가의 조리원과는 차이가 좀 있을거라 생각해요.
하지만 시설 내에 비치된 물품이나 침구류, 아이 케어 관련한 용품들은 모두 아주 청결하게 관리 되고 있어서 불편함 전혀 없었어요.

원장님 말씀으로, 조리원 내에서 사용하는 물은 모두 살균수를 쓰신다고 합니다.
그때문인지 샤워하고 보습제 따로 안발라도 크게 건조하지 않았구요, 화장실에 물도 굉장히 빨리 마른다고 느꼈습니다.
침대는 산후 허리건강을 위해 조금 단단한 걸 쓰시는 것 같고, 침구는 참 포근해요.

단, 드라이기가 좀 약해서, 저는 남편에게 집에서 쓰던거 갖다 달라해서 사용했어요. 혹 머리 숱 많으시거나 기신분들 참고하세요!

공용공간인 로비에 비치된 반신욕기, 파라핀기계, 안마의자도 불편없이 사용했구요.
유축때 필요한 젖병과 깔대기도 항상 바로 소독해서 비치해 주시기에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매일 아침 빨랫감을 거둬가서 깨끗하게 세탁해서 가져다 주셨고, 청소도 매일 깔끔하게 해주셔서 정말 편했어요. 조리원 천국! ^^

하루 3번 나오는 식사와 2번 나오는 간식도 입맛에 잘 맞았고,
조리장님이 늘 친절하게 인사해주시고, 부족하다 한 것들은 좀더 가져다 주시기도 했어요.


2. 신생아 케어

저는 초산이었기에, 신생아를 잘 케어해주시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소소한 팁들을 얻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어요.
미즈앤노블 신생아실 선생님들 노련하시고 아주 좋으셔요.
밤낮 가리지 않고 케어가 필요한 아가에게 늘 바지런히 손길 주시는 거 너무 감사했어요.
새벽에 유축하러 가는길에 아기보러 가면 늦은시간에도 흐트러짐 없이 아이 봐주고 계셔서 정말 대단하다 생각했답니다.

그리고 저는 모유수유를 해보고자 하는 의지가 있어서,
아이가 배고파 할 때 마다 불러달라고 부탁하기도 했고, 제가 몸이 피곤한 날은 분유로 먹여달라거나 하는 등
이거저거 요구하는 바가 많았는데,
어째 젊은 저보다 기억력이 더 좋으셔요 ㅎㅎ 부탁드리는 거 하나 빠트리지 않고 귀찮은 기색 없이 해주시는 거 넘 감사했어요.
그리고 종종 아이케어에 필요한 꿀팁들, 전달도 해주시구요~

퇴원 전에 아이케어교육이랑 목욕교육 있다는데, 기대됩니다!


3. 마사지

조리원 정하려고 검색할 때 미즈앤노블 마사지에 대해서는 이미 평이 아주 좋아서 ㅎㅎ 저도 기대를 하고 들어갔어요.
일단 원장님이 예전에 에스테틱도 운영 해보시고, 마사지도 직접 해보신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산후 관리나 가슴관리에 대해 전문적인 조언도 많이 해주셨고,
그런 원장님이 관리하시는 마사지가 분들이라 그런지 다들 전문적이셨고, 만족했습니다.

산후 마사지는 다른 마사지랑 달리 복부와 가슴쪽에 터치가 들어가는데,
마사지 받고 올 때마다 오로가 많이 빠져나가고 가슴도 많이 풀려 좋았어요!


4. 모유수유

요건 제가 출산 전엔 거의 고려하지 않았던 부분인데, 저같이 모유수유를 하실 생각이 있다면 정말 중요한 부분일것 같아요!
강조 강조!!
엄마와 친언니가 수유에 어려움을 겪었던 전적이 있어서, 저도 혹시 모유수유가 어렵진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일단 자연분만을 하고 2박3일간 입원한 뒤 조리원에 온 다음날, 젖이 돌기 시작하면서 젖몸살이란 것을 앓게 되었어요.
이상하게 몸이 쳐지고, 짜증이 나고, 가슴은 터질것같이 부풀고 아프고..ㅜㅜㅜ
이땐 이게 젖몸살인지 몰랐어요.ㅜㅜㅜㅜ
아무것도 모르던 저에게 원장님이 가슴 어떠냐고 먼저 체크 해주셨고, 상태 보시더니 가슴 좀 만져주시고,
젖몸살을 완화시켜줄 크림이랑 관리법 알려주셨어요.
원장님이 기저부 마사지 해주실 때는 너무 아파서 원망스럽기도 했지만..ㅎㅎ 하룻밤 사이에 가슴이 한결 가벼워지고,
출산 13일차인 지금까지 큰 젖몸살 없이 유축량도 많이 늘어서 저는 너무 좋았어요.

조리원 고르실 때 모유수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인지,
단순히 가슴마사지가 아니라 모유수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이 관리해주실 수 있는지, 꼼꼼이 따져보심 좋을 것 같아요.

옆에 관리받으시던 다른 산모님은 초유만 먹이고 단유하시려고 한다는데, 이것도 쉬운일이 아닌것 같더라구요. ㅜㅜ
이분도 가슴관리 받으실때 여러가지 조언 받아가시는 것 같았어요.


5. 가격

이거 정말 중요하죠.
뭐든 좋으려면 끝도 없지만, 내가 생각하는 버짓 내에서 해결해야하는 법이니까요.

저는 원래도 미즈앤노블이 가성비가 좋다는 말 듣고 방문 했는데, 마침 10주년 기념으로 30프로 할인 행사 중이었어요!
덕분에 더 좋은 가격에 만족스러운 산후조리 하고 갑니다.!!
조리원 비용뿐 아니라 마사지도 30프로 적용 돼서 정말 합리적으로 잘 이용했던 것 같아요.


제가 조리원 이용해보니, 요런점을 알아두면 정할 떄 좀 더 좋겠다 싶어서 몇자 적어봤어요.
다른분들 조리원 선택하실 때 도움이 좀 되시면 좋겠어요 ^^
이제 곧 퇴소인데.. 집에가면 조리원이 너무 그리울 것 같아요.. ㅠㅠ
요 후기 보시고 미즈앤노블 선택하신 분들, 꼭 꼭 2주간 천국을 누리세요 ㅎㅎ

댓글[1]

열기 닫기